저번 제천 여행 때 건강한 식당 다녀왔어요!저녁으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 제천시 쌈밥 맛집 유기농 쌈밥집 다녀왔어요.이곳은 김영철의 동네 일주 113화에 나올 정도로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로컬 맛집으로 유명했어요!
이날 들러본 산 아래 매장은 주변 자연경관이 정말 멋질 뿐만 아니라 공기도 아주 좋았습니다.덕분에 가족여행을 성황리에 즐길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던 곳입니다!
이곳은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주말에는 저녁까지 영업하는 곳이었어요.친환경 유기농 식단은 물론 뜯지 않은 생수를 제공해줘서 더욱 안심하고 즐길 수 있었네요!
게다가 맛에 일가견이 있는 연예인으로 유명한 김수미와 이정진, 숀리 등이 다녀간 제천시 쌈밥 맛집으로도 유명했습니다!모든 요리는 100% 유기농으로 조미료를 일절 넣지 않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웰빙형 건강 식단이라고 하면 대부분 음식이 맛없다고 생각하게 됩니다.하지만 아사청룡으로 만든 대학고구마를 봐도 밖의 바삭함과 함께 달콤함이 넘쳤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술은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막걸리도 함께 즐겨 보았습니다.인공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막걸리라서 그런지 막힘없이 쭉 들이켜게 된 것 같습니다.
제천시 쌈밥 맛집은 기본 밥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은 메뉴들로 가득했어요! 아주 부드럽고 고소함이 일품이었던 두부는 입안에서 녹아요.
육즙이 풍부했던 오리 훈제는 함께 제공된 야채에 곁들여 먹으면 최고였습니다.쫀득쫀득하면서도 냄새도 없고 깔끔해서 젓가락질이 훨씬 더 진행될 수 밖에 없었어요!
영양적인 조화로도 최고였던 부추와 함께 먹으면 담백하고 깔끔했습니다.부드러운 식감에 감칠맛을 더해주는 부추무침에 모두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어요!
제천시 쌈밥 맛집 우렁이 쌈밥도 대단했는데 고소하면서도 개운했어요.이렇게 메인 메뉴는 물론 반찬이 너무 맛있어서 각별한 감칠맛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어 눈길을 돌려본 오덕쌈밥도 숨겨진 밥도둑이 따로 없었어요. 어색해하던 오징어와 더덕의 조합은 예술적인 하모니를 뽐내줬어요!
쫄깃쫄깃한 오징어 식감에 그윽한 더덕 향이 더해져 당연히 최고였습니다.여기에 맛있는 양념장까지 깊숙이 침투해서 메인 재료와 소스가 따로 놀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오늘 마무리는 따뜻한 누룽지로 해봤는데 소화제가 딱히 없었어요.뱃속 깊이 따뜻함이 전해져 배고픈 느낌이 아니라 정말 배부르게 먹었어요!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친화적이면서도 깊은 맛을 자랑하며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부모님과 함께한 가족여행에 아주 좋은 제천시 쌈밥 맛집에서 힐링이 될 정도였어요!
산아래 충청북도 제천시 봉양읍 앞산로 174상호 : 산 아래 본점 주소 : 충북 제천시 봉양읍 앞산로 174 전화번호 : 043-646-3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