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는 우리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과거 사치품으로 인식됐던 자동차 이미지는 이제 일상에서의 편의성과 업무적인 용도 등 매우 다양한 수단으로 활용되는 존재입니다.당장 없으면 정말 불편한 현대인에게 절대적인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를 이용하는 다양한 방법도 존재하는 것이 사실입니다.전통적으로 자신이 소유한 자동차를 현금, 할부 등으로 구입해 운행하는 것에 익숙하다면 최근에는 장기렌탈, 리스, 1개월 렌탈 등 다양하게 차량을 대여하는 방식으로 이용이 더욱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자동차를 내가 직접 소유해야 한다는 하나의 재산 관점에서 주로 이용됐다면, 요즘은 렌터카 등의 비용을 지불하고 차를 렌트해서 사용하는 방식이 더 합리적인 소비 형태로 잡히고 있죠. 그만큼 변화가 빠른 시대의 흐름에서 렌탈이라는 흐름으로 소비의 흐름이 변화하고 있는 것입니다만.
예전에는 자동차를 내가 직접 소유해야 한다는 하나의 재산 관점에서 주로 이용됐다면, 요즘은 렌터카 등의 비용을 지불하고 차를 렌트해서 사용하는 방식이 더 합리적인 소비 형태로 잡히고 있죠. 그만큼 변화가 빠른 시대의 흐름에서 렌탈이라는 흐름으로 소비의 흐름이 변화하고 있는 것입니다만.
저의 경우 지방 현장에 한 달 정도 출장을 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아내와 함께 사용하는 차량을 매번 가져갈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출장 지역에서 이용하는 월 대여가 굉장히 필요한 경우가 많았거든요.
또한 다음 차량으로의 변경을 기다리는 동안 짧은 기간을 대체할 수 있는 차량이 필요한 경우도 매우 많습니다. 수입차가 보편화된 상황에서 수리로 인해 장시간 정비소에 차량을 입고하는 동안 이용할 차량이 필요할 수도 있죠. 수입차의 경우 부품이 국내에 없으면 1개월 이상 수리 기간이 걸리는 것은 자주 있는 일이니까요.
이렇게 월 단위의 렌터카 이용에 대한 수요는 굉장히 많이 발생하는데요. 하지만 월 단위 단기렌탈은 장기렌탈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우 높은 비용으로 이용할 수밖에 없어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습니다. 또한 월 단위로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것도 매우 어려운데요. 대부분의 기업들이 단기렌탈 사업은 수익성이 좋지 않고 관리가 안 된다는 인식 아래 이를 꺼리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그런데 이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당당하게 워렌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플랫폼이 탄생했습니다. 바로 “월간 내차”입니다.겉으로는 대여가 가능하다는 온라인 업체가 많이 있지만, ‘월간 마이카’처럼 대여만 전문적으로 하는 플랫폼은 없습니다. 완전히 월 대여에만 집중하기 때문에 그 서비스의 퀄리티가 다를 수 밖에 없네요.월간 내 차량은 월 대여 시 처음 얼마 타지 않은 만큼 환불을 받는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기존에 비해 보다 합리적으로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금까지 렌터카는 적은, 많이 타고 있던 같은 대여료를 지불했습니다만. 소비자로서는 매우 불합리한 방식이었습니다. 많이 타서 적게 내는 것은 이득이 될 수 있지만 반대로 적게 탔는데도 같은 금액을 내는 것은 너무 억울한 상황이었습니다.이러한 불합리한 방법을 타파하기 위해 월 ‘월간 마이카’에서는 월 주행거리가 2,000km 미만일 경우 이용금액의 최대 10%까지 환불해 현금처럼 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워런트 이용자의 평균 주행거리가 1,500~1,800km여서 많은 고객이 환불받을 수 있는 요건을 충족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환급받는 금액은 다음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음 ‘월간 내차’ 이용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렌트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어요. 업계에서는 이런 방식이 전혀 없었지만 월 대여만 전문적으로 하는 ‘월간 마이카’가 가장 먼저 하는 서비스입니다. 고객 친화적인 기업 문화를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워런트 전문 플랫폼 ‘월간 마이카’의 고객 서비스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한 달을 이용하던 두 달을 이용하던 내 차와 함께 이용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월간 내차’를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께 ‘웰컴 키트’를 선물하고 있습니다.월간 마이카 웰컴 키트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평소 제가 사용하던 자동차 용품을 옮겨서 사용할 필요가 없고 유용한 아이템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렌터카 이용으로 이런 감동 서비스는 저도 처음 경험해봤는데요.이러한 디테일이 월간 내 차량에서 고객을 어떻게 모실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월간 마이카 웰컴 키트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평소 제가 사용하던 자동차 용품을 옮겨서 사용할 필요가 없고 유용한 아이템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렌터카 이용으로 이런 감동 서비스는 저도 처음 경험해봤는데요.이러한 디테일이 월간 내 차량에서 고객을 어떻게 모실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월간 마이카 월컴 키트차량이용에 필수품인 충전형 휴대폰 거치대 내 차량을 이용하는 소속감을 더해주는 차량등록증 차량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해주는 차량용 쓰레기봉투와 물티슈 상쾌한 실내공기를 위한 방향제목함을 사용할 필요 없는 야광주차번호판이런 고객 서비스 외에 특히 월간 내 차량에서 강조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그것은 고객 응대 특화 서비스입니다.기존 렌터카를 이용하다 보면 궁금한 점 등의 문의 때문에 전화 연결을 원해도 원활하지 않거나 제가 궁금한 점, 문제점을 해결해 줄 답변을 구하기가 너무 어려운데요. 이는 별도의 사후관리 서비스 CS팀을 운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회사 입장에서는 비용이 증가하는 요인이 되니까요.그러나 ‘월간내차’에서는 별도의 전단지 CS팀을 운영하여 채널톡과 같은 신속한 민원접수 라인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어 고객 입장에서 월 렌트 이용 시 궁금한 점을 매우 빠르게 해소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24시간 상시 대기를 통해 운영되기 때문에 주말, 휴일도 어렵지 않게 문제점을 문의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용 중인 차량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도 아무런 제약 없이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이처럼 자동차는 단순히 소유를 통해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용도와 상황에 맞게 사용하게 되는 수단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워런트를 이용하는 부분이 굉장히 중요한 시기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합리적인 소비 형태를 갖추고 있는 요즘 소비자들은 보다 디테일하고 정돈된 서비스를 원하게 됩니다.이처럼 자동차는 단순히 소유를 통해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용도와 상황에 맞게 사용하게 되는 수단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워런트를 이용하는 부분이 굉장히 중요한 시기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합리적인 소비 형태를 갖추고 있는 요즘 소비자들은 보다 디테일하고 정돈된 서비스를 원하게 됩니다.한 달을 타도 내 차처럼 월간 내 차 대여 전문 플랫폼 월간 내 차는 렌터카 고민의 가장 합리적인 선택입니다.monthlymycar.com” 본 포스팅은 월간 자가용으로부터 원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