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2.14(화)자생윈드림관악단-색소폰

2023년 2월 14일 화요일 색소폰 수업(17:00~18:50) 시작 전에 선생님께서 *꾹이에게 몇 번 연습하셨는지 묻습니다. 선생님이 *꾹이에게 소리가 잘 날 수 있도록 입모양 내는 것을 복습합니다.윗니는 가운데 지점을 찍어 윗입술을 에형으로 만든 뒤 배양해 숨을 2초 참고 내쉬면서 자유롭게 들이마시지 않고 에오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수업이 시작되고 *현에게 개인수업을 합니다.*현이한테 솔 해보라고 할게요. *현이에게 열심히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현이 연주를 하고 선생님이 현이한테 색소폰 씹는 걸 더 많이 물고 배에 힘을 주고 부르라고 해요.*현이가 설화미레도를 계속 연습합니다. 소리가 잘 안 날 때까지 반복해서 설화미레도를 불러볼게요.선생님이 *현에게 색소폰을 부를 때, 자전거를 탈 때 페달을 계속 밟으면 빨라지도록 바람이 눌릴 것 같아서 부르라고 가르쳐 줍니다.솔파에서 숨을 쉬지 말고 밀레도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처음에는 힘주지 말고 뒤에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현에게 잘 부르기 위해서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고 합니다.다음은 *린 차례입니다. *린에게 고향 기러기를 많이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린이 고향 기러기를 연주합니다.선생님이 리드를 다시 바꿔서 켜보라고 하셨어요. 선생님께서 *린이 중요한 역할이니 연습을 많이 하라고 하시네요. *린은 노래를 알고 있기 때문에 빨리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선생님이 *린에게 소나무를 불어보라고 합니다.크게 부는 것보다 오래 부는 게 중요하대요.처음에 불 때 터닝을 하고 일정하게 불라고 합니다.선생님이 손가락 조절을 하라고 하시네요.바람 속도를 빨리 길게 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린에게 선생님의 목소리를 듣고 따라 부르라고 합니다. 박자를 끊고 부르라고 하시네요. 메트로놈처럼 박자를 딱 잘라서 부르라고 하시네요.이번에는 *린이 혼자 불러보라고 했어요.*린이 박자를 맞춰 불렀다고 선생님이 칭찬해요.그 다음 숨을 들이마시고 세 번째 마디를 불러보세요.*린이 처음부터 이어서 불러볼게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 더 애틋하게 부르려면 힘을 쓰라고 하시네요.다음은 라렐레를 불러보세요. 조금 더 약하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 그 다음 부분은 TO TO DO와도 혀를 대고 부르라고 하시네요.처음보다 훨씬 예쁘게 불었다고 칭찬해주시고 잘하려면 연습을 많이 해야 한대요.*린이 그 다음 부분을 불어볼게요. 선생님이 뒷부분에 처음에는 터닝을 하고 시프트가 있다고 알려줍니다.다음은 *홍 차례입니다.*홍이한테 목소리가 저희 파트가 조금 크다면서 전체적으로 소리를 좀 줄이라고 하셨대요.*홍이 파트장이라 소리 디테일하게 불러달래요. 연습을 많이 해야 된대요.*홍이 색소폰 연주를 합니다. 선생님이 오절에 힘을 주고 어깨에 힘을 빼고, 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해요.계속해서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합주하듯 불러보라고 하시네요.저음의 소울을 크게 부르고 8박자 길게 당겨보세요.처음에 바람을 다 써서 뒷부분을 부를 수 없으니 분배해서 부르라고 합니다.*홍이가 처음부터 다시 불러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다음 부분을 연주해 볼까요? *홍이한테 소리 2번이라고 알려줘요. *홍이가 조금 짧으니 다시 불러보라고 합니다.선생님이 크레센드는 점점 커지는 법이라면서 집중해서 처음에 숨을 들이마시고 뒤에서 크게 불어보라고 해요.그다음에 26절부터 불어보라고.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어서 빨라지지 말라고 하시네요.*홍에게 내일 다시 확인하는데 터닝 위치와 파샵 소리 음량을 확인한대요.다음으로 *림이 연주합니다.*림이도 하얀 손수건을 피우라고 했어요. 소나무를 한번 불어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림에게 악기에 바람소리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연주할 때 뚝 끊지 말아달래요.*림이가 계속 연주합니다. *림이는 너무 잘해서 실수만 안하면 된다고 칭찬해요.다음 곡을 연주해 볼까요? 선생님과 함께 연주해 보겠습니다.합주할 때 이 파트 아이들이 박자가 안 맞는지 물어봅니다.*림에게 4절부터 다시 말해보라고 합니다.투투투 끊어서 연주하라고 직접 시범을 보여줘요.저음일수록 터닝을 강하게 하라고 하시면서 좀 더 세게 연주해 보세요.처음부터 한번만 더 해보라고 하시네요. 숨쉬는 것만 잘 지키라고 하시네요. *림이는 음향도 좋고 아주 잘한다고 칭찬해요.*림이는 그냥 한번씩 처음부터 디테일한 것만 연습하라고 해요.

2023년 2월 14일 화요일 색소폰 수업(17:00~18:50) 시작 전에 선생님께서 *꾹이에게 몇 번 연습하셨는지 묻습니다. 선생님이 *꾹이에게 소리가 잘 날 수 있도록 입모양 내는 것을 복습합니다.윗니는 가운데 지점을 찍어 윗입술을 에형으로 만든 뒤 배양해 숨을 2초 참고 내쉬면서 자유롭게 들이마시지 않고 에오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수업이 시작되고 *현에게 개인수업을 합니다.*현이한테 솔 해보라고 할게요. *현이에게 열심히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현이 연주를 하고 선생님이 현이한테 색소폰 씹는 걸 더 많이 물고 배에 힘을 주고 부르라고 해요.*현이가 설화미레도를 계속 연습합니다. 소리가 잘 안 날 때까지 반복해서 설화미레도를 불러볼게요.선생님이 *현에게 색소폰을 부를 때, 자전거를 탈 때 페달을 계속 밟으면 빨라지도록 바람이 눌릴 것 같아서 부르라고 가르쳐 줍니다.솔파에서 숨을 쉬지 말고 밀레도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처음에는 힘주지 말고 뒤에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현에게 잘 부르기 위해서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고 합니다.다음은 *린 차례입니다. *린에게 고향 기러기를 많이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린이 고향 기러기를 연주합니다.선생님이 리드를 다시 바꿔서 켜보라고 하셨어요. 선생님께서 *린이 중요한 역할이니 연습을 많이 하라고 하시네요. *린은 노래를 알고 있기 때문에 빨리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선생님이 *린에게 소나무를 불어보라고 합니다.크게 부는 것보다 오래 부는 게 중요하대요.처음에 불 때 터닝을 하고 일정하게 불라고 합니다.선생님이 손가락 조절을 하라고 하시네요.바람 속도를 빨리 길게 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린에게 선생님의 목소리를 듣고 따라 부르라고 합니다. 박자를 끊고 부르라고 하시네요. 메트로놈처럼 박자를 딱 잘라서 부르라고 하시네요.이번에는 *린이 혼자 불러보라고 했어요.*린이 박자를 맞춰 불렀다고 선생님이 칭찬해요.그 다음 숨을 들이마시고 세 번째 마디를 불러보세요.*린이 처음부터 이어서 불러볼게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 더 애틋하게 부르려면 힘을 쓰라고 하시네요.다음은 라렐레를 불러보세요. 조금 더 약하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 그 다음 부분은 TO TO DO와도 혀를 대고 부르라고 하시네요.처음보다 훨씬 예쁘게 불었다고 칭찬해주시고 잘하려면 연습을 많이 해야 한대요.*린이 그 다음 부분을 불어볼게요. 선생님이 뒷부분에 처음에는 터닝을 하고 시프트가 있다고 알려줍니다.다음은 *홍 차례입니다.*홍이한테 목소리가 저희 파트가 조금 크다면서 전체적으로 소리를 좀 줄이라고 하셨대요.*홍이 파트장이라 소리 디테일하게 불러달래요. 연습을 많이 해야 된대요.*홍이 색소폰 연주를 합니다. 선생님이 오절에 힘을 주고 어깨에 힘을 빼고, 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해요.계속해서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합주하듯 불러보라고 하시네요.저음의 소울을 크게 부르고 8박자 길게 당겨보세요.처음에 바람을 다 써서 뒷부분을 부를 수 없으니 분배해서 부르라고 합니다.*홍이가 처음부터 다시 불러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다음 부분을 연주해 볼까요? *홍이한테 소리 2번이라고 알려줘요. *홍이가 조금 짧으니 다시 불러보라고 합니다.선생님이 크레센드는 점점 커지는 법이라면서 집중해서 처음에 숨을 들이마시고 뒤에서 크게 불어보라고 해요.그다음에 26절부터 불어보라고.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어서 빨라지지 말라고 하시네요.*홍에게 내일 다시 확인하는데 터닝 위치와 파샵 소리 음량을 확인한대요.다음으로 *림이 연주합니다.*림이도 하얀 손수건을 피우라고 했어요. 소나무를 한번 불어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림에게 악기에 바람소리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연주할 때 뚝 끊지 말아달래요.*림이가 계속 연주합니다. *림이는 너무 잘해서 실수만 안하면 된다고 칭찬해요.다음 곡을 연주해 볼까요? 선생님과 함께 연주해 보겠습니다.합주할 때 이 파트 아이들이 박자가 안 맞는지 물어봅니다.*림에게 4절부터 다시 말해보라고 합니다.투투투 끊어서 연주하라고 직접 시범을 보여줘요.저음일수록 터닝을 강하게 하라고 하시면서 좀 더 세게 연주해 보세요.처음부터 한번만 더 해보라고 하시네요. 숨쉬는 것만 잘 지키라고 하시네요. *림이는 음향도 좋고 아주 잘한다고 칭찬해요.*림이는 그냥 한번씩 처음부터 디테일한 것만 연습하라고 해요.

2023년 2월 14일 화요일 색소폰 수업(17:00~18:50) 시작 전에 선생님께서 *꾹이에게 몇 번 연습하셨는지 묻습니다. 선생님이 *꾹이에게 소리가 잘 날 수 있도록 입모양 내는 것을 복습합니다.윗니는 가운데 지점을 찍어 윗입술을 에형으로 만든 뒤 배양해 숨을 2초 참고 내쉬면서 자유롭게 들이마시지 않고 에오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수업이 시작되고 *현에게 개인수업을 합니다.*현이한테 솔 해보라고 할게요. *현이에게 열심히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현이 연주를 하고 선생님이 현이한테 색소폰 씹는 걸 더 많이 물고 배에 힘을 주고 부르라고 해요.*현이가 설화미레도를 계속 연습합니다. 소리가 잘 안 날 때까지 반복해서 설화미레도를 불러볼게요.선생님이 *현에게 색소폰을 부를 때, 자전거를 탈 때 페달을 계속 밟으면 빨라지도록 바람이 눌릴 것 같아서 부르라고 가르쳐 줍니다.솔파에서 숨을 쉬지 말고 밀레도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처음에는 힘주지 말고 뒤에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현에게 잘 부르기 위해서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고 합니다.다음은 *린 차례입니다. *린에게 고향 기러기를 많이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린이 고향 기러기를 연주합니다.선생님이 리드를 다시 바꿔서 켜보라고 하셨어요. 선생님께서 *린이 중요한 역할이니 연습을 많이 하라고 하시네요. *린은 노래를 알고 있기 때문에 빨리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선생님이 *린에게 소나무를 불어보라고 합니다.크게 부는 것보다 오래 부는 게 중요하대요.처음에 불 때 터닝을 하고 일정하게 불라고 합니다.선생님이 손가락 조절을 하라고 하시네요.바람 속도를 빨리 길게 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린에게 선생님의 목소리를 듣고 따라 부르라고 합니다. 박자를 끊고 부르라고 하시네요. 메트로놈처럼 박자를 딱 잘라서 부르라고 하시네요.이번에는 *린이 혼자 불러보라고 했어요.*린이 박자를 맞춰 불렀다고 선생님이 칭찬해요.그 다음 숨을 들이마시고 세 번째 마디를 불러보세요.*린이 처음부터 이어서 불러볼게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 더 애틋하게 부르려면 힘을 쓰라고 하시네요.다음은 라렐레를 불러보세요. 조금 더 약하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 그 다음 부분은 TO TO DO와도 혀를 대고 부르라고 하시네요.처음보다 훨씬 예쁘게 불었다고 칭찬해주시고 잘하려면 연습을 많이 해야 한대요.*린이 그 다음 부분을 불어볼게요. 선생님이 뒷부분에 처음에는 터닝을 하고 시프트가 있다고 알려줍니다.다음은 *홍 차례입니다.*홍이한테 목소리가 저희 파트가 조금 크다면서 전체적으로 소리를 좀 줄이라고 하셨대요.*홍이 파트장이라 소리 디테일하게 불러달래요. 연습을 많이 해야 된대요.*홍이 색소폰 연주를 합니다. 선생님이 오절에 힘을 주고 어깨에 힘을 빼고, 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해요.계속해서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합주하듯 불러보라고 하시네요.저음의 소울을 크게 부르고 8박자 길게 당겨보세요.처음에 바람을 다 써서 뒷부분을 부를 수 없으니 분배해서 부르라고 합니다.*홍이가 처음부터 다시 불러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다음 부분을 연주해 볼까요? *홍이한테 소리 2번이라고 알려줘요. *홍이가 조금 짧으니 다시 불러보라고 합니다.선생님이 크레센드는 점점 커지는 법이라면서 집중해서 처음에 숨을 들이마시고 뒤에서 크게 불어보라고 해요.그다음에 26절부터 불어보라고.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어서 빨라지지 말라고 하시네요.*홍에게 내일 다시 확인하는데 터닝 위치와 파샵 소리 음량을 확인한대요.다음으로 *림이 연주합니다.*림이도 하얀 손수건을 피우라고 했어요. 소나무를 한번 불어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림에게 악기에 바람소리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연주할 때 뚝 끊지 말아달래요.*림이가 계속 연주합니다. *림이는 너무 잘해서 실수만 안하면 된다고 칭찬해요.다음 곡을 연주해 볼까요? 선생님과 함께 연주해 보겠습니다.합주할 때 이 파트 아이들이 박자가 안 맞는지 물어봅니다.*림에게 4절부터 다시 말해보라고 합니다.투투투 끊어서 연주하라고 직접 시범을 보여줘요.저음일수록 터닝을 강하게 하라고 하시면서 좀 더 세게 연주해 보세요.처음부터 한번만 더 해보라고 하시네요. 숨쉬는 것만 잘 지키라고 하시네요. *림이는 음향도 좋고 아주 잘한다고 칭찬해요.*림이는 그냥 한번씩 처음부터 디테일한 것만 연습하라고 해요.

2023년 2월 14일 화요일 색소폰 수업(17:00~18:50) 시작 전에 선생님께서 *꾹이에게 몇 번 연습하셨는지 묻습니다. 선생님이 *꾹이에게 소리가 잘 날 수 있도록 입모양 내는 것을 복습합니다.윗니는 가운데 지점을 찍어 윗입술을 에형으로 만든 뒤 배양해 숨을 2초 참고 내쉬면서 자유롭게 들이마시지 않고 에오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수업이 시작되고 *현에게 개인수업을 합니다.*현이한테 솔 해보라고 할게요. *현이에게 열심히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현이 연주를 하고 선생님이 현이한테 색소폰 씹는 걸 더 많이 물고 배에 힘을 주고 부르라고 해요.*현이가 설화미레도를 계속 연습합니다. 소리가 잘 안 날 때까지 반복해서 설화미레도를 불러볼게요.선생님이 *현에게 색소폰을 부를 때, 자전거를 탈 때 페달을 계속 밟으면 빨라지도록 바람이 눌릴 것 같아서 부르라고 가르쳐 줍니다.솔파에서 숨을 쉬지 말고 밀레도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처음에는 힘주지 말고 뒤에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현에게 잘 부르기 위해서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고 합니다.다음은 *린 차례입니다. *린에게 고향 기러기를 많이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린이 고향 기러기를 연주합니다.선생님이 리드를 다시 바꿔서 켜보라고 하셨어요. 선생님께서 *린이 중요한 역할이니 연습을 많이 하라고 하시네요. *린은 노래를 알고 있기 때문에 빨리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선생님이 *린에게 소나무를 불어보라고 합니다.크게 부는 것보다 오래 부는 게 중요하대요.처음에 불 때 터닝을 하고 일정하게 불라고 합니다.선생님이 손가락 조절을 하라고 하시네요.바람 속도를 빨리 길게 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린에게 선생님의 목소리를 듣고 따라 부르라고 합니다. 박자를 끊고 부르라고 하시네요. 메트로놈처럼 박자를 딱 잘라서 부르라고 하시네요.이번에는 *린이 혼자 불러보라고 했어요.*린이 박자를 맞춰 불렀다고 선생님이 칭찬해요.그 다음 숨을 들이마시고 세 번째 마디를 불러보세요.*린이 처음부터 이어서 불러볼게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 더 애틋하게 부르려면 힘을 쓰라고 하시네요.다음은 라렐레를 불러보세요. 조금 더 약하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 그 다음 부분은 TO TO DO와도 혀를 대고 부르라고 하시네요.처음보다 훨씬 예쁘게 불었다고 칭찬해주시고 잘하려면 연습을 많이 해야 한대요.*린이 그 다음 부분을 불어볼게요. 선생님이 뒷부분에 처음에는 터닝을 하고 시프트가 있다고 알려줍니다.다음은 *홍 차례입니다.*홍이한테 목소리가 저희 파트가 조금 크다면서 전체적으로 소리를 좀 줄이라고 하셨대요.*홍이 파트장이라 소리 디테일하게 불러달래요. 연습을 많이 해야 된대요.*홍이 색소폰 연주를 합니다. 선생님이 오절에 힘을 주고 어깨에 힘을 빼고, 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해요.계속해서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합주하듯 불러보라고 하시네요.저음의 소울을 크게 부르고 8박자 길게 당겨보세요.처음에 바람을 다 써서 뒷부분을 부를 수 없으니 분배해서 부르라고 합니다.*홍이가 처음부터 다시 불러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다음 부분을 연주해 볼까요? *홍이한테 소리 2번이라고 알려줘요. *홍이가 조금 짧으니 다시 불러보라고 합니다.선생님이 크레센드는 점점 커지는 법이라면서 집중해서 처음에 숨을 들이마시고 뒤에서 크게 불어보라고 해요.그다음에 26절부터 불어보라고.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어서 빨라지지 말라고 하시네요.*홍에게 내일 다시 확인하는데 터닝 위치와 파샵 소리 음량을 확인한대요.다음으로 *림이 연주합니다.*림이도 하얀 손수건을 피우라고 했어요. 소나무를 한번 불어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림에게 악기에 바람소리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연주할 때 뚝 끊지 말아달래요.*림이가 계속 연주합니다. *림이는 너무 잘해서 실수만 안하면 된다고 칭찬해요.다음 곡을 연주해 볼까요? 선생님과 함께 연주해 보겠습니다.합주할 때 이 파트 아이들이 박자가 안 맞는지 물어봅니다.*림에게 4절부터 다시 말해보라고 합니다.투투투 끊어서 연주하라고 직접 시범을 보여줘요.저음일수록 터닝을 강하게 하라고 하시면서 좀 더 세게 연주해 보세요.처음부터 한번만 더 해보라고 하시네요. 숨쉬는 것만 잘 지키라고 하시네요. *림이는 음향도 좋고 아주 잘한다고 칭찬해요.*림이는 그냥 한번씩 처음부터 디테일한 것만 연습하라고 해요.2023년 2월 14일 화요일 색소폰 수업(17:00~18:50) 시작 전에 선생님께서 *꾹이에게 몇 번 연습하셨는지 묻습니다. 선생님이 *꾹이에게 소리가 잘 날 수 있도록 입모양 내는 것을 복습합니다.윗니는 가운데 지점을 찍어 윗입술을 에형으로 만든 뒤 배양해 숨을 2초 참고 내쉬면서 자유롭게 들이마시지 않고 에오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수업이 시작되고 *현에게 개인수업을 합니다.*현이한테 솔 해보라고 할게요. *현이에게 열심히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현이 연주를 하고 선생님이 현이한테 색소폰 씹는 걸 더 많이 물고 배에 힘을 주고 부르라고 해요.*현이가 설화미레도를 계속 연습합니다. 소리가 잘 안 날 때까지 반복해서 설화미레도를 불러볼게요.선생님이 *현에게 색소폰을 부를 때, 자전거를 탈 때 페달을 계속 밟으면 빨라지도록 바람이 눌릴 것 같아서 부르라고 가르쳐 줍니다.솔파에서 숨을 쉬지 말고 밀레도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처음에는 힘주지 말고 뒤에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현에게 잘 부르기 위해서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고 합니다.다음은 *린 차례입니다. *린에게 고향 기러기를 많이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린이 고향 기러기를 연주합니다.선생님이 리드를 다시 바꿔서 켜보라고 하셨어요. 선생님께서 *린이 중요한 역할이니 연습을 많이 하라고 하시네요. *린은 노래를 알고 있기 때문에 빨리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선생님이 *린에게 소나무를 불어보라고 합니다.크게 부는 것보다 오래 부는 게 중요하대요.처음에 불 때 터닝을 하고 일정하게 불라고 합니다.선생님이 손가락 조절을 하라고 하시네요.바람 속도를 빨리 길게 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린에게 선생님의 목소리를 듣고 따라 부르라고 합니다. 박자를 끊고 부르라고 하시네요. 메트로놈처럼 박자를 딱 잘라서 부르라고 하시네요.이번에는 *린이 혼자 불러보라고 했어요.*린이 박자를 맞춰 불렀다고 선생님이 칭찬해요.그 다음 숨을 들이마시고 세 번째 마디를 불러보세요.*린이 처음부터 이어서 불러볼게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 더 애틋하게 부르려면 힘을 쓰라고 하시네요.다음은 라렐레를 불러보세요. 조금 더 약하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 그 다음 부분은 TO TO DO와도 혀를 대고 부르라고 하시네요.처음보다 훨씬 예쁘게 불었다고 칭찬해주시고 잘하려면 연습을 많이 해야 한대요.*린이 그 다음 부분을 불어볼게요. 선생님이 뒷부분에 처음에는 터닝을 하고 시프트가 있다고 알려줍니다.다음은 *홍 차례입니다.*홍이한테 목소리가 저희 파트가 조금 크다면서 전체적으로 소리를 좀 줄이라고 하셨대요.*홍이 파트장이라 소리 디테일하게 불러달래요. 연습을 많이 해야 된대요.*홍이 색소폰 연주를 합니다. 선생님이 오절에 힘을 주고 어깨에 힘을 빼고, 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해요.계속해서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합주하듯 불러보라고 하시네요.저음의 소울을 크게 부르고 8박자 길게 당겨보세요.처음에 바람을 다 써서 뒷부분을 부를 수 없으니 분배해서 부르라고 합니다.*홍이가 처음부터 다시 불러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다음 부분을 연주해 볼까요? *홍이한테 소리 2번이라고 알려줘요. *홍이가 조금 짧으니 다시 불러보라고 합니다.선생님이 크레센드는 점점 커지는 법이라면서 집중해서 처음에 숨을 들이마시고 뒤에서 크게 불어보라고 해요.그다음에 26절부터 불어보라고.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어서 빨라지지 말라고 하시네요.*홍에게 내일 다시 확인하는데 터닝 위치와 파샵 소리 음량을 확인한대요.다음으로 *림이 연주합니다.*림이도 하얀 손수건을 피우라고 했어요. 소나무를 한번 불어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림에게 악기에 바람소리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연주할 때 뚝 끊지 말아달래요.*림이가 계속 연주합니다. *림이는 너무 잘해서 실수만 안하면 된다고 칭찬해요.다음 곡을 연주해 볼까요? 선생님과 함께 연주해 보겠습니다.합주할 때 이 파트 아이들이 박자가 안 맞는지 물어봅니다.*림에게 4절부터 다시 말해보라고 합니다.투투투 끊어서 연주하라고 직접 시범을 보여줘요.저음일수록 터닝을 강하게 하라고 하시면서 좀 더 세게 연주해 보세요.처음부터 한번만 더 해보라고 하시네요. 숨쉬는 것만 잘 지키라고 하시네요. *림이는 음향도 좋고 아주 잘한다고 칭찬해요.*림이는 그냥 한번씩 처음부터 디테일한 것만 연습하라고 해요.2023년 2월 14일 화요일 색소폰 수업(17:00~18:50) 시작 전에 선생님께서 *꾹이에게 몇 번 연습하셨는지 묻습니다. 선생님이 *꾹이에게 소리가 잘 날 수 있도록 입모양 내는 것을 복습합니다.윗니는 가운데 지점을 찍어 윗입술을 에형으로 만든 뒤 배양해 숨을 2초 참고 내쉬면서 자유롭게 들이마시지 않고 에오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수업이 시작되고 *현에게 개인수업을 합니다.*현이한테 솔 해보라고 할게요. *현이에게 열심히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현이 연주를 하고 선생님이 현이한테 색소폰 씹는 걸 더 많이 물고 배에 힘을 주고 부르라고 해요.*현이가 설화미레도를 계속 연습합니다. 소리가 잘 안 날 때까지 반복해서 설화미레도를 불러볼게요.선생님이 *현에게 색소폰을 부를 때, 자전거를 탈 때 페달을 계속 밟으면 빨라지도록 바람이 눌릴 것 같아서 부르라고 가르쳐 줍니다.솔파에서 숨을 쉬지 말고 밀레도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처음에는 힘주지 말고 뒤에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현에게 잘 부르기 위해서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고 합니다.다음은 *린 차례입니다. *린에게 고향 기러기를 많이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린이 고향 기러기를 연주합니다.선생님이 리드를 다시 바꿔서 켜보라고 하셨어요. 선생님께서 *린이 중요한 역할이니 연습을 많이 하라고 하시네요. *린은 노래를 알고 있기 때문에 빨리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선생님이 *린에게 소나무를 불어보라고 합니다.크게 부는 것보다 오래 부는 게 중요하대요.처음에 불 때 터닝을 하고 일정하게 불라고 합니다.선생님이 손가락 조절을 하라고 하시네요.바람 속도를 빨리 길게 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린에게 선생님의 목소리를 듣고 따라 부르라고 합니다. 박자를 끊고 부르라고 하시네요. 메트로놈처럼 박자를 딱 잘라서 부르라고 하시네요.이번에는 *린이 혼자 불러보라고 했어요.*린이 박자를 맞춰 불렀다고 선생님이 칭찬해요.그 다음 숨을 들이마시고 세 번째 마디를 불러보세요.*린이 처음부터 이어서 불러볼게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 더 애틋하게 부르려면 힘을 쓰라고 하시네요.다음은 라렐레를 불러보세요. 조금 더 약하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 그 다음 부분은 TO TO DO와도 혀를 대고 부르라고 하시네요.처음보다 훨씬 예쁘게 불었다고 칭찬해주시고 잘하려면 연습을 많이 해야 한대요.*린이 그 다음 부분을 불어볼게요. 선생님이 뒷부분에 처음에는 터닝을 하고 시프트가 있다고 알려줍니다.다음은 *홍 차례입니다.*홍이한테 목소리가 저희 파트가 조금 크다면서 전체적으로 소리를 좀 줄이라고 하셨대요.*홍이 파트장이라 소리 디테일하게 불러달래요. 연습을 많이 해야 된대요.*홍이 색소폰 연주를 합니다. 선생님이 오절에 힘을 주고 어깨에 힘을 빼고, 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해요.계속해서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합주하듯 불러보라고 하시네요.저음의 소울을 크게 부르고 8박자 길게 당겨보세요.처음에 바람을 다 써서 뒷부분을 부를 수 없으니 분배해서 부르라고 합니다.*홍이가 처음부터 다시 불러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다음 부분을 연주해 볼까요? *홍이한테 소리 2번이라고 알려줘요. *홍이가 조금 짧으니 다시 불러보라고 합니다.선생님이 크레센드는 점점 커지는 법이라면서 집중해서 처음에 숨을 들이마시고 뒤에서 크게 불어보라고 해요.그다음에 26절부터 불어보라고.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어서 빨라지지 말라고 하시네요.*홍에게 내일 다시 확인하는데 터닝 위치와 파샵 소리 음량을 확인한대요.다음으로 *림이 연주합니다.*림이도 하얀 손수건을 피우라고 했어요. 소나무를 한번 불어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림에게 악기에 바람소리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연주할 때 뚝 끊지 말아달래요.*림이가 계속 연주합니다. *림이는 너무 잘해서 실수만 안하면 된다고 칭찬해요.다음 곡을 연주해 볼까요? 선생님과 함께 연주해 보겠습니다.합주할 때 이 파트 아이들이 박자가 안 맞는지 물어봅니다.*림에게 4절부터 다시 말해보라고 합니다.투투투 끊어서 연주하라고 직접 시범을 보여줘요.저음일수록 터닝을 강하게 하라고 하시면서 좀 더 세게 연주해 보세요.처음부터 한번만 더 해보라고 하시네요. 숨쉬는 것만 잘 지키라고 하시네요. *림이는 음향도 좋고 아주 잘한다고 칭찬해요.*림이는 그냥 한번씩 처음부터 디테일한 것만 연습하라고 해요.2023년 2월 14일 화요일 색소폰 수업(17:00~18:50) 시작 전에 선생님께서 *꾹이에게 몇 번 연습하셨는지 묻습니다. 선생님이 *꾹이에게 소리가 잘 날 수 있도록 입모양 내는 것을 복습합니다.윗니는 가운데 지점을 찍어 윗입술을 에형으로 만든 뒤 배양해 숨을 2초 참고 내쉬면서 자유롭게 들이마시지 않고 에오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수업이 시작되고 *현에게 개인수업을 합니다.*현이한테 솔 해보라고 할게요. *현이에게 열심히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현이 연주를 하고 선생님이 현이한테 색소폰 씹는 걸 더 많이 물고 배에 힘을 주고 부르라고 해요.*현이가 설화미레도를 계속 연습합니다. 소리가 잘 안 날 때까지 반복해서 설화미레도를 불러볼게요.선생님이 *현에게 색소폰을 부를 때, 자전거를 탈 때 페달을 계속 밟으면 빨라지도록 바람이 눌릴 것 같아서 부르라고 가르쳐 줍니다.솔파에서 숨을 쉬지 말고 밀레도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처음에는 힘주지 말고 뒤에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현에게 잘 부르기 위해서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고 합니다.다음은 *린 차례입니다. *린에게 고향 기러기를 많이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린이 고향 기러기를 연주합니다.선생님이 리드를 다시 바꿔서 켜보라고 하셨어요. 선생님께서 *린이 중요한 역할이니 연습을 많이 하라고 하시네요. *린은 노래를 알고 있기 때문에 빨리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선생님이 *린에게 소나무를 불어보라고 합니다.크게 부는 것보다 오래 부는 게 중요하대요.처음에 불 때 터닝을 하고 일정하게 불라고 합니다.선생님이 손가락 조절을 하라고 하시네요.바람 속도를 빨리 길게 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린에게 선생님의 목소리를 듣고 따라 부르라고 합니다. 박자를 끊고 부르라고 하시네요. 메트로놈처럼 박자를 딱 잘라서 부르라고 하시네요.이번에는 *린이 혼자 불러보라고 했어요.*린이 박자를 맞춰 불렀다고 선생님이 칭찬해요.그 다음 숨을 들이마시고 세 번째 마디를 불러보세요.*린이 처음부터 이어서 불러볼게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 더 애틋하게 부르려면 힘을 쓰라고 하시네요.다음은 라렐레를 불러보세요. 조금 더 약하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 그 다음 부분은 TO TO DO와도 혀를 대고 부르라고 하시네요.처음보다 훨씬 예쁘게 불었다고 칭찬해주시고 잘하려면 연습을 많이 해야 한대요.*린이 그 다음 부분을 불어볼게요. 선생님이 뒷부분에 처음에는 터닝을 하고 시프트가 있다고 알려줍니다.다음은 *홍 차례입니다.*홍이한테 목소리가 저희 파트가 조금 크다면서 전체적으로 소리를 좀 줄이라고 하셨대요.*홍이 파트장이라 소리 디테일하게 불러달래요. 연습을 많이 해야 된대요.*홍이 색소폰 연주를 합니다. 선생님이 오절에 힘을 주고 어깨에 힘을 빼고, 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해요.계속해서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합주하듯 불러보라고 하시네요.저음의 소울을 크게 부르고 8박자 길게 당겨보세요.처음에 바람을 다 써서 뒷부분을 부를 수 없으니 분배해서 부르라고 합니다.*홍이가 처음부터 다시 불러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다음 부분을 연주해 볼까요? *홍이한테 소리 2번이라고 알려줘요. *홍이가 조금 짧으니 다시 불러보라고 합니다.선생님이 크레센드는 점점 커지는 법이라면서 집중해서 처음에 숨을 들이마시고 뒤에서 크게 불어보라고 해요.그다음에 26절부터 불어보라고.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어서 빨라지지 말라고 하시네요.*홍에게 내일 다시 확인하는데 터닝 위치와 파샵 소리 음량을 확인한대요.다음으로 *림이 연주합니다.*림이도 하얀 손수건을 피우라고 했어요. 소나무를 한번 불어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림에게 악기에 바람소리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연주할 때 뚝 끊지 말아달래요.*림이가 계속 연주합니다. *림이는 너무 잘해서 실수만 안하면 된다고 칭찬해요.다음 곡을 연주해 볼까요? 선생님과 함께 연주해 보겠습니다.합주할 때 이 파트 아이들이 박자가 안 맞는지 물어봅니다.*림에게 4절부터 다시 말해보라고 합니다.투투투 끊어서 연주하라고 직접 시범을 보여줘요.저음일수록 터닝을 강하게 하라고 하시면서 좀 더 세게 연주해 보세요.처음부터 한번만 더 해보라고 하시네요. 숨쉬는 것만 잘 지키라고 하시네요. *림이는 음향도 좋고 아주 잘한다고 칭찬해요.*림이는 그냥 한번씩 처음부터 디테일한 것만 연습하라고 해요.2023년 2월 14일 화요일 색소폰 수업(17:00~18:50) 시작 전에 선생님께서 *꾹이에게 몇 번 연습하셨는지 묻습니다. 선생님이 *꾹이에게 소리가 잘 날 수 있도록 입모양 내는 것을 복습합니다.윗니는 가운데 지점을 찍어 윗입술을 에형으로 만든 뒤 배양해 숨을 2초 참고 내쉬면서 자유롭게 들이마시지 않고 에오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수업이 시작되고 *현에게 개인수업을 합니다.*현이한테 솔 해보라고 할게요. *현이에게 열심히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현이 연주를 하고 선생님이 현이한테 색소폰 씹는 걸 더 많이 물고 배에 힘을 주고 부르라고 해요.*현이가 설화미레도를 계속 연습합니다. 소리가 잘 안 날 때까지 반복해서 설화미레도를 불러볼게요.선생님이 *현에게 색소폰을 부를 때, 자전거를 탈 때 페달을 계속 밟으면 빨라지도록 바람이 눌릴 것 같아서 부르라고 가르쳐 줍니다.솔파에서 숨을 쉬지 말고 밀레도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처음에는 힘주지 말고 뒤에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현에게 잘 부르기 위해서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고 합니다.다음은 *린 차례입니다. *린에게 고향 기러기를 많이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린이 고향 기러기를 연주합니다.선생님이 리드를 다시 바꿔서 켜보라고 하셨어요. 선생님께서 *린이 중요한 역할이니 연습을 많이 하라고 하시네요. *린은 노래를 알고 있기 때문에 빨리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선생님이 *린에게 소나무를 불어보라고 합니다.크게 부는 것보다 오래 부는 게 중요하대요.처음에 불 때 터닝을 하고 일정하게 불라고 합니다.선생님이 손가락 조절을 하라고 하시네요.바람 속도를 빨리 길게 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린에게 선생님의 목소리를 듣고 따라 부르라고 합니다. 박자를 끊고 부르라고 하시네요. 메트로놈처럼 박자를 딱 잘라서 부르라고 하시네요.이번에는 *린이 혼자 불러보라고 했어요.*린이 박자를 맞춰 불렀다고 선생님이 칭찬해요.그 다음 숨을 들이마시고 세 번째 마디를 불러보세요.*린이 처음부터 이어서 불러볼게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 더 애틋하게 부르려면 힘을 쓰라고 하시네요.다음은 라렐레를 불러보세요. 조금 더 약하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 그 다음 부분은 TO TO DO와도 혀를 대고 부르라고 하시네요.처음보다 훨씬 예쁘게 불었다고 칭찬해주시고 잘하려면 연습을 많이 해야 한대요.*린이 그 다음 부분을 불어볼게요. 선생님이 뒷부분에 처음에는 터닝을 하고 시프트가 있다고 알려줍니다.다음은 *홍 차례입니다.*홍이한테 목소리가 저희 파트가 조금 크다면서 전체적으로 소리를 좀 줄이라고 하셨대요.*홍이 파트장이라 소리 디테일하게 불러달래요. 연습을 많이 해야 된대요.*홍이 색소폰 연주를 합니다. 선생님이 오절에 힘을 주고 어깨에 힘을 빼고, 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해요.계속해서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합주하듯 불러보라고 하시네요.저음의 소울을 크게 부르고 8박자 길게 당겨보세요.처음에 바람을 다 써서 뒷부분을 부를 수 없으니 분배해서 부르라고 합니다.*홍이가 처음부터 다시 불러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다음 부분을 연주해 볼까요? *홍이한테 소리 2번이라고 알려줘요. *홍이가 조금 짧으니 다시 불러보라고 합니다.선생님이 크레센드는 점점 커지는 법이라면서 집중해서 처음에 숨을 들이마시고 뒤에서 크게 불어보라고 해요.그다음에 26절부터 불어보라고.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어서 빨라지지 말라고 하시네요.*홍에게 내일 다시 확인하는데 터닝 위치와 파샵 소리 음량을 확인한대요.다음으로 *림이 연주합니다.*림이도 하얀 손수건을 피우라고 했어요. 소나무를 한번 불어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림에게 악기에 바람소리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연주할 때 뚝 끊지 말아달래요.*림이가 계속 연주합니다. *림이는 너무 잘해서 실수만 안하면 된다고 칭찬해요.다음 곡을 연주해 볼까요? 선생님과 함께 연주해 보겠습니다.합주할 때 이 파트 아이들이 박자가 안 맞는지 물어봅니다.*림에게 4절부터 다시 말해보라고 합니다.투투투 끊어서 연주하라고 직접 시범을 보여줘요.저음일수록 터닝을 강하게 하라고 하시면서 좀 더 세게 연주해 보세요.처음부터 한번만 더 해보라고 하시네요. 숨쉬는 것만 잘 지키라고 하시네요. *림이는 음향도 좋고 아주 잘한다고 칭찬해요.*림이는 그냥 한번씩 처음부터 디테일한 것만 연습하라고 해요.2023년 2월 14일 화요일 색소폰 수업(17:00~18:50) 시작 전에 선생님께서 *꾹이에게 몇 번 연습하셨는지 묻습니다. 선생님이 *꾹이에게 소리가 잘 날 수 있도록 입모양 내는 것을 복습합니다.윗니는 가운데 지점을 찍어 윗입술을 에형으로 만든 뒤 배양해 숨을 2초 참고 내쉬면서 자유롭게 들이마시지 않고 에오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수업이 시작되고 *현에게 개인수업을 합니다.*현이한테 솔 해보라고 할게요. *현이에게 열심히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현이 연주를 하고 선생님이 현이한테 색소폰 씹는 걸 더 많이 물고 배에 힘을 주고 부르라고 해요.*현이가 설화미레도를 계속 연습합니다. 소리가 잘 안 날 때까지 반복해서 설화미레도를 불러볼게요.선생님이 *현에게 색소폰을 부를 때, 자전거를 탈 때 페달을 계속 밟으면 빨라지도록 바람이 눌릴 것 같아서 부르라고 가르쳐 줍니다.솔파에서 숨을 쉬지 말고 밀레도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처음에는 힘주지 말고 뒤에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현에게 잘 부르기 위해서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고 합니다.다음은 *린 차례입니다. *린에게 고향 기러기를 많이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린이 고향 기러기를 연주합니다.선생님이 리드를 다시 바꿔서 켜보라고 하셨어요. 선생님께서 *린이 중요한 역할이니 연습을 많이 하라고 하시네요. *린은 노래를 알고 있기 때문에 빨리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선생님이 *린에게 소나무를 불어보라고 합니다.크게 부는 것보다 오래 부는 게 중요하대요.처음에 불 때 터닝을 하고 일정하게 불라고 합니다.선생님이 손가락 조절을 하라고 하시네요.바람 속도를 빨리 길게 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린에게 선생님의 목소리를 듣고 따라 부르라고 합니다. 박자를 끊고 부르라고 하시네요. 메트로놈처럼 박자를 딱 잘라서 부르라고 하시네요.이번에는 *린이 혼자 불러보라고 했어요.*린이 박자를 맞춰 불렀다고 선생님이 칭찬해요.그 다음 숨을 들이마시고 세 번째 마디를 불러보세요.*린이 처음부터 이어서 불러볼게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 더 애틋하게 부르려면 힘을 쓰라고 하시네요.다음은 라렐레를 불러보세요. 조금 더 약하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 그 다음 부분은 TO TO DO와도 혀를 대고 부르라고 하시네요.처음보다 훨씬 예쁘게 불었다고 칭찬해주시고 잘하려면 연습을 많이 해야 한대요.*린이 그 다음 부분을 불어볼게요. 선생님이 뒷부분에 처음에는 터닝을 하고 시프트가 있다고 알려줍니다.다음은 *홍 차례입니다.*홍이한테 목소리가 저희 파트가 조금 크다면서 전체적으로 소리를 좀 줄이라고 하셨대요.*홍이 파트장이라 소리 디테일하게 불러달래요. 연습을 많이 해야 된대요.*홍이 색소폰 연주를 합니다. 선생님이 오절에 힘을 주고 어깨에 힘을 빼고, 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해요.계속해서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합주하듯 불러보라고 하시네요.저음의 소울을 크게 부르고 8박자 길게 당겨보세요.처음에 바람을 다 써서 뒷부분을 부를 수 없으니 분배해서 부르라고 합니다.*홍이가 처음부터 다시 불러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다음 부분을 연주해 볼까요? *홍이한테 소리 2번이라고 알려줘요. *홍이가 조금 짧으니 다시 불러보라고 합니다.선생님이 크레센드는 점점 커지는 법이라면서 집중해서 처음에 숨을 들이마시고 뒤에서 크게 불어보라고 해요.그다음에 26절부터 불어보라고.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어서 빨라지지 말라고 하시네요.*홍에게 내일 다시 확인하는데 터닝 위치와 파샵 소리 음량을 확인한대요.다음으로 *림이 연주합니다.*림이도 하얀 손수건을 피우라고 했어요. 소나무를 한번 불어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림에게 악기에 바람소리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연주할 때 뚝 끊지 말아달래요.*림이가 계속 연주합니다. *림이는 너무 잘해서 실수만 안하면 된다고 칭찬해요.다음 곡을 연주해 볼까요? 선생님과 함께 연주해 보겠습니다.합주할 때 이 파트 아이들이 박자가 안 맞는지 물어봅니다.*림에게 4절부터 다시 말해보라고 합니다.투투투 끊어서 연주하라고 직접 시범을 보여줘요.저음일수록 터닝을 강하게 하라고 하시면서 좀 더 세게 연주해 보세요.처음부터 한번만 더 해보라고 하시네요. 숨쉬는 것만 잘 지키라고 하시네요. *림이는 음향도 좋고 아주 잘한다고 칭찬해요.*림이는 그냥 한번씩 처음부터 디테일한 것만 연습하라고 해요.2023년 2월 14일 화요일 색소폰 수업(17:00~18:50) 시작 전에 선생님께서 *꾹이에게 몇 번 연습하셨는지 묻습니다. 선생님이 *꾹이에게 소리가 잘 날 수 있도록 입모양 내는 것을 복습합니다.윗니는 가운데 지점을 찍어 윗입술을 에형으로 만든 뒤 배양해 숨을 2초 참고 내쉬면서 자유롭게 들이마시지 않고 에오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수업이 시작되고 *현에게 개인수업을 합니다.*현이한테 솔 해보라고 할게요. *현이에게 열심히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현이 연주를 하고 선생님이 현이한테 색소폰 씹는 걸 더 많이 물고 배에 힘을 주고 부르라고 해요.*현이가 설화미레도를 계속 연습합니다. 소리가 잘 안 날 때까지 반복해서 설화미레도를 불러볼게요.선생님이 *현에게 색소폰을 부를 때, 자전거를 탈 때 페달을 계속 밟으면 빨라지도록 바람이 눌릴 것 같아서 부르라고 가르쳐 줍니다.솔파에서 숨을 쉬지 말고 밀레도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처음에는 힘주지 말고 뒤에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현에게 잘 부르기 위해서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고 합니다.다음은 *린 차례입니다. *린에게 고향 기러기를 많이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린이 고향 기러기를 연주합니다.선생님이 리드를 다시 바꿔서 켜보라고 하셨어요. 선생님께서 *린이 중요한 역할이니 연습을 많이 하라고 하시네요. *린은 노래를 알고 있기 때문에 빨리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선생님이 *린에게 소나무를 불어보라고 합니다.크게 부는 것보다 오래 부는 게 중요하대요.처음에 불 때 터닝을 하고 일정하게 불라고 합니다.선생님이 손가락 조절을 하라고 하시네요.바람 속도를 빨리 길게 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린에게 선생님의 목소리를 듣고 따라 부르라고 합니다. 박자를 끊고 부르라고 하시네요. 메트로놈처럼 박자를 딱 잘라서 부르라고 하시네요.이번에는 *린이 혼자 불러보라고 했어요.*린이 박자를 맞춰 불렀다고 선생님이 칭찬해요.그 다음 숨을 들이마시고 세 번째 마디를 불러보세요.*린이 처음부터 이어서 불러볼게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 더 애틋하게 부르려면 힘을 쓰라고 하시네요.다음은 라렐레를 불러보세요. 조금 더 약하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 그 다음 부분은 TO TO DO와도 혀를 대고 부르라고 하시네요.처음보다 훨씬 예쁘게 불었다고 칭찬해주시고 잘하려면 연습을 많이 해야 한대요.*린이 그 다음 부분을 불어볼게요. 선생님이 뒷부분에 처음에는 터닝을 하고 시프트가 있다고 알려줍니다.다음은 *홍 차례입니다.*홍이한테 목소리가 저희 파트가 조금 크다면서 전체적으로 소리를 좀 줄이라고 하셨대요.*홍이 파트장이라 소리 디테일하게 불러달래요. 연습을 많이 해야 된대요.*홍이 색소폰 연주를 합니다. 선생님이 오절에 힘을 주고 어깨에 힘을 빼고, 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해요.계속해서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합주하듯 불러보라고 하시네요.저음의 소울을 크게 부르고 8박자 길게 당겨보세요.처음에 바람을 다 써서 뒷부분을 부를 수 없으니 분배해서 부르라고 합니다.*홍이가 처음부터 다시 불러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다음 부분을 연주해 볼까요? *홍이한테 소리 2번이라고 알려줘요. *홍이가 조금 짧으니 다시 불러보라고 합니다.선생님이 크레센드는 점점 커지는 법이라면서 집중해서 처음에 숨을 들이마시고 뒤에서 크게 불어보라고 해요.그다음에 26절부터 불어보라고.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어서 빨라지지 말라고 하시네요.*홍에게 내일 다시 확인하는데 터닝 위치와 파샵 소리 음량을 확인한대요.다음으로 *림이 연주합니다.*림이도 하얀 손수건을 피우라고 했어요. 소나무를 한번 불어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림에게 악기에 바람소리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연주할 때 뚝 끊지 말아달래요.*림이가 계속 연주합니다. *림이는 너무 잘해서 실수만 안하면 된다고 칭찬해요.다음 곡을 연주해 볼까요? 선생님과 함께 연주해 보겠습니다.합주할 때 이 파트 아이들이 박자가 안 맞는지 물어봅니다.*림에게 4절부터 다시 말해보라고 합니다.투투투 끊어서 연주하라고 직접 시범을 보여줘요.저음일수록 터닝을 강하게 하라고 하시면서 좀 더 세게 연주해 보세요.처음부터 한번만 더 해보라고 하시네요. 숨쉬는 것만 잘 지키라고 하시네요. *림이는 음향도 좋고 아주 잘한다고 칭찬해요.*림이는 그냥 한번씩 처음부터 디테일한 것만 연습하라고 해요.2023년 2월 14일 화요일 색소폰 수업(17:00~18:50) 시작 전에 선생님께서 *꾹이에게 몇 번 연습하셨는지 묻습니다. 선생님이 *꾹이에게 소리가 잘 날 수 있도록 입모양 내는 것을 복습합니다.윗니는 가운데 지점을 찍어 윗입술을 에형으로 만든 뒤 배양해 숨을 2초 참고 내쉬면서 자유롭게 들이마시지 않고 에오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수업이 시작되고 *현에게 개인수업을 합니다.*현이한테 솔 해보라고 할게요. *현이에게 열심히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현이 연주를 하고 선생님이 현이한테 색소폰 씹는 걸 더 많이 물고 배에 힘을 주고 부르라고 해요.*현이가 설화미레도를 계속 연습합니다. 소리가 잘 안 날 때까지 반복해서 설화미레도를 불러볼게요.선생님이 *현에게 색소폰을 부를 때, 자전거를 탈 때 페달을 계속 밟으면 빨라지도록 바람이 눌릴 것 같아서 부르라고 가르쳐 줍니다.솔파에서 숨을 쉬지 말고 밀레도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처음에는 힘주지 말고 뒤에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현에게 잘 부르기 위해서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고 합니다.다음은 *린 차례입니다. *린에게 고향 기러기를 많이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린이 고향 기러기를 연주합니다.선생님이 리드를 다시 바꿔서 켜보라고 하셨어요. 선생님께서 *린이 중요한 역할이니 연습을 많이 하라고 하시네요. *린은 노래를 알고 있기 때문에 빨리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선생님이 *린에게 소나무를 불어보라고 합니다.크게 부는 것보다 오래 부는 게 중요하대요.처음에 불 때 터닝을 하고 일정하게 불라고 합니다.선생님이 손가락 조절을 하라고 하시네요.바람 속도를 빨리 길게 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린에게 선생님의 목소리를 듣고 따라 부르라고 합니다. 박자를 끊고 부르라고 하시네요. 메트로놈처럼 박자를 딱 잘라서 부르라고 하시네요.이번에는 *린이 혼자 불러보라고 했어요.*린이 박자를 맞춰 불렀다고 선생님이 칭찬해요.그 다음 숨을 들이마시고 세 번째 마디를 불러보세요.*린이 처음부터 이어서 불러볼게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 더 애틋하게 부르려면 힘을 쓰라고 하시네요.다음은 라렐레를 불러보세요. 조금 더 약하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 그 다음 부분은 TO TO DO와도 혀를 대고 부르라고 하시네요.처음보다 훨씬 예쁘게 불었다고 칭찬해주시고 잘하려면 연습을 많이 해야 한대요.*린이 그 다음 부분을 불어볼게요. 선생님이 뒷부분에 처음에는 터닝을 하고 시프트가 있다고 알려줍니다.다음은 *홍 차례입니다.*홍이한테 목소리가 저희 파트가 조금 크다면서 전체적으로 소리를 좀 줄이라고 하셨대요.*홍이 파트장이라 소리 디테일하게 불러달래요. 연습을 많이 해야 된대요.*홍이 색소폰 연주를 합니다. 선생님이 오절에 힘을 주고 어깨에 힘을 빼고, 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해요.계속해서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합주하듯 불러보라고 하시네요.저음의 소울을 크게 부르고 8박자 길게 당겨보세요.처음에 바람을 다 써서 뒷부분을 부를 수 없으니 분배해서 부르라고 합니다.*홍이가 처음부터 다시 불러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다음 부분을 연주해 볼까요? *홍이한테 소리 2번이라고 알려줘요. *홍이가 조금 짧으니 다시 불러보라고 합니다.선생님이 크레센드는 점점 커지는 법이라면서 집중해서 처음에 숨을 들이마시고 뒤에서 크게 불어보라고 해요.그다음에 26절부터 불어보라고.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어서 빨라지지 말라고 하시네요.*홍에게 내일 다시 확인하는데 터닝 위치와 파샵 소리 음량을 확인한대요.다음으로 *림이 연주합니다.*림이도 하얀 손수건을 피우라고 했어요. 소나무를 한번 불어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림에게 악기에 바람소리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연주할 때 뚝 끊지 말아달래요.*림이가 계속 연주합니다. *림이는 너무 잘해서 실수만 안하면 된다고 칭찬해요.다음 곡을 연주해 볼까요? 선생님과 함께 연주해 보겠습니다.합주할 때 이 파트 아이들이 박자가 안 맞는지 물어봅니다.*림에게 4절부터 다시 말해보라고 합니다.투투투 끊어서 연주하라고 직접 시범을 보여줘요.저음일수록 터닝을 강하게 하라고 하시면서 좀 더 세게 연주해 보세요.처음부터 한번만 더 해보라고 하시네요. 숨쉬는 것만 잘 지키라고 하시네요. *림이는 음향도 좋고 아주 잘한다고 칭찬해요.*림이는 그냥 한번씩 처음부터 디테일한 것만 연습하라고 해요.2023년 2월 14일 화요일 색소폰 수업(17:00~18:50) 시작 전에 선생님께서 *꾹이에게 몇 번 연습하셨는지 묻습니다. 선생님이 *꾹이에게 소리가 잘 날 수 있도록 입모양 내는 것을 복습합니다.윗니는 가운데 지점을 찍어 윗입술을 에형으로 만든 뒤 배양해 숨을 2초 참고 내쉬면서 자유롭게 들이마시지 않고 에오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수업이 시작되고 *현에게 개인수업을 합니다.*현이한테 솔 해보라고 할게요. *현이에게 열심히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현이 연주를 하고 선생님이 현이한테 색소폰 씹는 걸 더 많이 물고 배에 힘을 주고 부르라고 해요.*현이가 설화미레도를 계속 연습합니다. 소리가 잘 안 날 때까지 반복해서 설화미레도를 불러볼게요.선생님이 *현에게 색소폰을 부를 때, 자전거를 탈 때 페달을 계속 밟으면 빨라지도록 바람이 눌릴 것 같아서 부르라고 가르쳐 줍니다.솔파에서 숨을 쉬지 말고 밀레도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처음에는 힘주지 말고 뒤에까지 힘을 주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현에게 잘 부르기 위해서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고 합니다.다음은 *린 차례입니다. *린에게 고향 기러기를 많이 연습했는지 물어볼게요.*린이 고향 기러기를 연주합니다.선생님이 리드를 다시 바꿔서 켜보라고 하셨어요. 선생님께서 *린이 중요한 역할이니 연습을 많이 하라고 하시네요. *린은 노래를 알고 있기 때문에 빨리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선생님이 *린에게 소나무를 불어보라고 합니다.크게 부는 것보다 오래 부는 게 중요하대요.처음에 불 때 터닝을 하고 일정하게 불라고 합니다.선생님이 손가락 조절을 하라고 하시네요.바람 속도를 빨리 길게 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린에게 선생님의 목소리를 듣고 따라 부르라고 합니다. 박자를 끊고 부르라고 하시네요. 메트로놈처럼 박자를 딱 잘라서 부르라고 하시네요.이번에는 *린이 혼자 불러보라고 했어요.*린이 박자를 맞춰 불렀다고 선생님이 칭찬해요.그 다음 숨을 들이마시고 세 번째 마디를 불러보세요.*린이 처음부터 이어서 불러볼게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 더 애틋하게 부르려면 힘을 쓰라고 하시네요.다음은 라렐레를 불러보세요. 조금 더 약하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 그 다음 부분은 TO TO DO와도 혀를 대고 부르라고 하시네요.처음보다 훨씬 예쁘게 불었다고 칭찬해주시고 잘하려면 연습을 많이 해야 한대요.*린이 그 다음 부분을 불어볼게요. 선생님이 뒷부분에 처음에는 터닝을 하고 시프트가 있다고 알려줍니다.다음은 *홍 차례입니다.*홍이한테 목소리가 저희 파트가 조금 크다면서 전체적으로 소리를 좀 줄이라고 하셨대요.*홍이 파트장이라 소리 디테일하게 불러달래요. 연습을 많이 해야 된대요.*홍이 색소폰 연주를 합니다. 선생님이 오절에 힘을 주고 어깨에 힘을 빼고, 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해요.계속해서 더 크게 불러보라고 하시네요.합주하듯 불러보라고 하시네요.저음의 소울을 크게 부르고 8박자 길게 당겨보세요.처음에 바람을 다 써서 뒷부분을 부를 수 없으니 분배해서 부르라고 합니다.*홍이가 처음부터 다시 불러요.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요.다음 부분을 연주해 볼까요? *홍이한테 소리 2번이라고 알려줘요. *홍이가 조금 짧으니 다시 불러보라고 합니다.선생님이 크레센드는 점점 커지는 법이라면서 집중해서 처음에 숨을 들이마시고 뒤에서 크게 불어보라고 해요.그다음에 26절부터 불어보라고.배에 힘을 주고 더 크게 불어서 빨라지지 말라고 하시네요.*홍에게 내일 다시 확인하는데 터닝 위치와 파샵 소리 음량을 확인한대요.다음으로 *림이 연주합니다.*림이도 하얀 손수건을 피우라고 했어요. 소나무를 한번 불어보라고 하시네요.선생님이 *림에게 악기에 바람소리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연주할 때 뚝 끊지 말아달래요.*림이가 계속 연주합니다. *림이는 너무 잘해서 실수만 안하면 된다고 칭찬해요.다음 곡을 연주해 볼까요? 선생님과 함께 연주해 보겠습니다.합주할 때 이 파트 아이들이 박자가 안 맞는지 물어봅니다.*림에게 4절부터 다시 말해보라고 합니다.투투투 끊어서 연주하라고 직접 시범을 보여줘요.저음일수록 터닝을 강하게 하라고 하시면서 좀 더 세게 연주해 보세요.처음부터 한번만 더 해보라고 하시네요. 숨쉬는 것만 잘 지키라고 하시네요. *림이는 음향도 좋고 아주 잘한다고 칭찬해요.*림이는 그냥 한번씩 처음부터 디테일한 것만 연습하라고 해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