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제천의 볼거리 가득한 제천역 당일치기 여행코스 추천

안녕하세요. 오챠피입니다 🙂

당일치기 두복이 대중교통을 이용한 제천의 볼거리, 제천여행코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꽉 차서 버스만 이용했고 멀리 있는 곳은 못 갔던 제천 여행 코스를 참고하세요!제천당일여행 제천여행코스1. 제천역

1. 쓰쓰미카와 역

제천역 (고속철도) 충청북도 제천시 의림대로 1

KTX를 이용하여 제천까지 가서 제천역에서 친구들과 만나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미리 제천에 도착한 친구가 제천시장이 근처에 있다고 알려줘서 중앙시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제천여행코스2. 중앙시장(런치)

2. 제천중앙시장(문화거리)

우성순대본점 충청북도 제천시 독순로 91-8

제천역에서 제천중앙시장까지는 버스를 타고 이동했어요.중앙시장을 구경하다가 사람들이 가득한 순대국밥집을 발견하고 우성순대를 찾았습니다.

현재는 가격이 올라 순대국밥 9,000원 순대 9,000원입니다.

여긴 아무 정보없이 사람들이 꽤 많아서 들어간 식당인데 현지 맛집이었어요 🙂 일단 반찬이 맛있었어요.. 일반적으로 순대국밥을 시키면 반찬으로 김치, 깍두기 정도가 전부인데 반찬으로 나온 순대, 껍질무침 모두 맛있었고 기본 반찬이라고 하기엔 고퀄리티였어요.특히 껍질생채가 지금도 생각납니다.

제천순대국밥 맛집 우성순대 저는 매운순대국밥을 시켰는데 맛있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바로 막걸리를 시켜 먹었습니다.들깨가루, 새우젓, 해태기 취향에 맞게 넣고 껍질무침과 먹는 막걸리 취향에 맞았어요. 제천여행코스3. 의림지카페

3. 제천 의림지카페 빨간지붕 (현재는 의림마을로 이동)

붉은지붕 충청북도 제천시 숭문로14길 7 붉은지붕붉은지붕 충청북도 제천시 숭문로14길 7 붉은지붕의림지 갔다가 버스정류장이랑 가까우니까.방문했습니다.생각보다 만족스러운 곳이에요 메뉴도 싸고 사장님도 친절하셨어요!추억의 빙수 비주얼 : 우유 얼음도 맛있고, 그 스프링클이 뿌려진 빙수가 추억의 캄모아 비주얼이었습니다. 제천여행코스4. 의림지파크랜드4. 의림지 파크랜드의림지파크랜드 충청북도 제천시 의림지로 30의림지파크랜드 충청북도 제천시 의림지로 30의림지파크랜드 충청북도 제천시 의림지로 30아무런 계획이 없던 P들은 의림지 파크랜드로 일단 갑니다.의림지 파크랜드에서 추억의 바이킹과 범퍼카를 탔어요.파크랜드 옆에 디스코팡 탈 수 있는 곳이 있어서 대학생 이후 처음 타봤어요.그냥 진행하는게 조금 예의없는 말을 해서 기분이 좋지는 않았어요. 제천여행코스5. 의림지5. 의림지의림지 충청북도 제천시 모산동 241제천의 볼거리, 대표적인 제천 여행지인 의림지에 갔습니다.의림지는 다양한 TV 프로그램(1박 2일 등)에도 소개된 바 있는 제천 여행 코스의 핵심 장소였습니다.의림지를 한바퀴 돌면서 자연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날씨도 좋아서 저수지 산책했어요.의림지는 저 수직가 같지 않고 마치 호수공원 같은 느낌이었어요.피크닉 오신 분들도 많았어요.중간중간 시도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습니다.의림지 용추폭포에서 사진도 찍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제천 여행 코스 6 제천역 빨간어묵6. 제천역 붉은어묵광장분식 충청북도 제천시 의림대로2길 9 삼익상가 66-1호기차 시간이 다가와서 의림지에서 버스를 타고 제천역으로 이동했어요.제천역 바로 앞에는 식당이 꽤 많았는데 기차시간 전에 요리차 광장 분식을 방문했습니다.생각만큼 맵지는 않았지만 감칠맛도 있고 조금 달았어요. 제천역 근처에서 빨간 어묵을 먹었더니 정말 집에 갈 시간이 되었습니다.생각만큼 맵지는 않았지만 감칠맛도 있고 조금 달았어요. 제천역 근처에서 빨간 어묵을 먹었더니 정말 집에 갈 시간이 되었습니다.깨끗했던 제천 하늘을 뒤로하고 다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하루 12시간도 머무르지 않은 제천이었지만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다음에 또 가게 된다면 청풍호에 가서 유람선도 타고 케이블카도 타고 싶네요.깨끗했던 제천 하늘을 뒤로하고 다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하루 12시간도 머무르지 않은 제천이었지만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다음에 또 가게 된다면 청풍호에 가서 유람선도 타고 케이블카도 타고 싶네요.충청북도 제천두복당일여행코스 제천역→제천중앙시장→의림지카페→의림지파크랜드→의림지→제천역 붉은어묵#제천여행코스 #제천여행 #충북제천여행 #제천당일 #제천볼거리 #제천관광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