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AI, 로봇이 우리 생활에 도착했다고 생각해?
흔히 주식은 미래의 꿈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미 현실로 구현돼 있다면 그때는 주식을 팔 때라고 한다. 그래서 보통의 경우 뉴스가 발표되면 주가는 하락하기 시작한다. 기대심리에 주가는 오르고 확정되면 재료는 소멸됐으니 주가는 하락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최근 미국 엔비디아가 끝을 모르고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애플은 주가가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애플을 제치고 미국 시가총액 1위 기업이 될 날이 머지않았다.
국내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대한민국 역시 AI와 반도체 관련 회사들의 주가가 계속 주목받고 있고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많이 올라가지만 그래도 스스로 반문해 보자. 내 주변에서 AI나 로봇 등이 실생활에 사용되는 것이 있나?아직은 없는 것 같다. 그렇다면 기대심리에 주가는 오른다는 정설은 아직 유효하니 국내 주식 투자 시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머릿속에 잘 정리해 두도록 하자.
국내주식반도체관련주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잘 정리해 둬야 하는 이유는 대장주에 대한 판단, 그리고 파트너 매매(교미매매) 시 순간적인 판단으로 투자에 활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 주식시장에서 돈은 순환매로 돌아가기 때문에 1, 2등 주가가 주춤하는 사이 나머지 다른 종목들이 갑자기 반등을 보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머릿속에 넣고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큰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 국내 주식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자.
일단 필자의 개인적인 성향이기도 하지만 주당 가격이 높은 종목은 선호하지 않는다. 그런 종목들은 돈이 들어와도 큰 반등을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투자액이 큰 사람이라면 몰라도 나 같은 개인투자자라면 당일에도 주가가 십몇%, 이십몇%씩 오르거나 내리는 종목을 선호하는 편이다. 이런 기준으로 국내 주식 반도체 관련주를 정리하는 것이니 참고하면 될 것이다.
유니퀘스트, 필옵틱스, 시그네틱스, 에이팩트, 테크윙, 쿼리타스 반도체, 네오셈, 코리아 서킷, 리노공업, 퓨렛
유니퀘스트, 필옵틱스, 시그네틱스, 에이팩트, 테크윙, 쿼리타스 반도체, 네오셈, 코리아 서킷, 리노공업, 퓨렛
유니퀘스트, 필옵틱스, 시그네틱스, 에이팩트, 테크윙, 쿼리타스 반도체, 네오셈, 코리아 서킷, 리노공업, 퓨렛
국내 주식 투자자라면, 그리고 계속해서 관찰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지금 말한 종목이 한 번쯤 시장의 주목을 받은 종목임을 알고 있을 것이다. 목돈이 들어왔다는 것은 향후 주가 변동 점화선에 불이 붙은 것이기 때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제는 끝났을까 싶지만 여전히 반도체 관련주들의 활약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적어도 미국 엔비디아 주가에 문제가 발생하기 전까지는 국내 주식 투자에 있어서도 반도체 관련주의 강세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그러나 주의할 점은 고점이라는 것이다. 돈이 많이 들어오지만, 고점이기 때문에 스윙으로 접근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돈이 많이 들어와 고점은 스켈핑과 당일 단타로 끝내는 투자 방식을 고수해야 한다.
하나씩 주가 흐름을 보자. 커플링이 이루어진 기업은, 교미 매매(파트너 매매)에 참고해도 좋을 것이다.테크윙(3.8기준)
필옵틱스(3.8 기준)
시그네틱스(3.8 기준)이펙트(3.8기준)퀄리타스반도체(3.8기준)코리아서킷(3.8기준)퓨렛(3.8기준)리노공업(3.8기준)오늘의 내용은 반도체 관련주로 아마 보통 주식투자자라면 관심을 가질 만한 내용일 것이다. 절대로 투자에 추천하거나 하는 종목이 아니므로 전적으로 투자 판단은 본인의 몫임을 잊지 말자. 필자의 경우 주목받는 종목은 항상 단타로 접근하고 있으며 미래에 관심을 끌 만한 종목에 스윙으로 들어가는 전략을 펼치고 있는 편이다.예를 들어 지금은 반도체와 AI지만 조만간 4월 총선 테마가 찾아올 것이다. 물론 선거로 인해 불거진 주가는 정말 초단기적으로 확 사라지니 방심은 금물이다.오늘의 내용은 반도체 관련주로 아마 보통 주식투자자라면 관심을 가질 만한 내용일 것이다. 절대로 투자에 추천하거나 하는 종목이 아니므로 전적으로 투자 판단은 본인의 몫임을 잊지 말자. 필자의 경우 주목받는 종목은 항상 단타로 접근하고 있으며 미래에 관심을 끌 만한 종목에 스윙으로 들어가는 전략을 펼치고 있는 편이다.예를 들어 지금은 반도체와 AI지만 조만간 4월 총선 테마가 찾아올 것이다. 물론 선거로 인해 불거진 주가는 정말 초단기적으로 확 사라지니 방심은 금물이다.오늘의 내용은 반도체 관련주로 아마 보통 주식투자자라면 관심을 가질 만한 내용일 것이다. 절대로 투자에 추천하거나 하는 종목이 아니므로 전적으로 투자 판단은 본인의 몫임을 잊지 말자. 필자의 경우 주목받는 종목은 항상 단타로 접근하고 있으며 미래에 관심을 끌 만한 종목에 스윙으로 들어가는 전략을 펼치고 있는 편이다.예를 들어 지금은 반도체와 AI지만 조만간 4월 총선 테마가 찾아올 것이다. 물론 선거로 인해 불거진 주가는 정말 초단기적으로 확 사라지니 방심은 금물이다.오늘의 내용은 반도체 관련주로 아마 보통 주식투자자라면 관심을 가질 만한 내용일 것이다. 절대로 투자에 추천하거나 하는 종목이 아니므로 전적으로 투자 판단은 본인의 몫임을 잊지 말자. 필자의 경우 주목받는 종목은 항상 단타로 접근하고 있으며 미래에 관심을 끌 만한 종목에 스윙으로 들어가는 전략을 펼치고 있는 편이다.예를 들어 지금은 반도체와 AI지만 조만간 4월 총선 테마가 찾아올 것이다. 물론 선거로 인해 불거진 주가는 정말 초단기적으로 확 사라지니 방심은 금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