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시~9시반 이제 잘시간. 어떤 CD를 들을지 고르고 불을 끕니다..아래는 노브영 전집 385권중 5권으로 자장가로 자기전에 들려주기 좋은 곡입니다..아이들도 좋아해서 늘 자기전에 CD로 몇번 듣다보면 어느새 꿈나라로~.
자기 전에 듣는 CD를 들으면 잘 외운다고 해서 다양한 CD를 매일 바꿔 들려주곤 했는데 너무 시끄럽고 어울리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노브영의 곡 중 스토리도 베드타임 슬롤리에 딱 맞고 음원도 조용하고 평화로운 것만 아래 5곡 중에서 아이가 그날 원하는 곡을 들어요.. 스토리도 딱이라서 잠자리 독서로 책을 한 번 읽고, 자면서 CD를 들으면 자는 시간이 행복해요.베스트 5 중에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1. 1. GOODNIGHT MOON
저도 아이들도 제일 좋아하고 책도 아주 유명해요.
처음에 책만 읽어줬을 때 이게 왜 유명해? 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은 CD를 먼저 들어보세요. “Good night moon”이 반복되는 단순한 가사이지만 매우 부드러운 목소리에 마음이 편안해집니다.그리고 몇번이고 흥얼거리게 됩니다..CD를 듣고 책을 몇번이나 반복해서 읽어주다가 드디어 책의 내용이 들어옵니다..처음에는 밤에 자기전에 토끼방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Good night! 하면서 하나씩 인사하고 전기가 계속 꺼집니다.
이제 모든 방의 불이 꺼지고 모든 것에게 인사합니다.아기 토끼는 침대에 잠들어 창밖의 달만 반짝반짝 빛나고 있습니다..
둘째가 이 책을 아기 때 많이 본 덕분인지 처음 영어로 한 말이 Moon이었습니다.달을 가리키며 ‘엄마 Moon.’했던 때가 생생해요… 2. 2. The House in the Night
이 곡은 아이가 두 번째로 좋아하는 곡입니다.아이를 좋아하는 이유는 음원도 좋지만 그만큼 책으로도 많이 봐서 그런것 같아요..책이 판화 작품처럼 독특하지만 컬러가 거의 없는 흑백이라 아이가 별로 안 좋아할 줄 알았는데 좋아하더라고요.흑백이라 밤과 빛의 느낌이 더 잘 살지만.. 아이가 방 열쇠를 건네는 것부터 첫 장면이 시작됩니다..Good night moon처럼 방 안이 환해서 불이 꺼지고 침대만 밝은 빛 아래서 책을 읽습니다..그런데 책 속의 새가 날아서 노래를 부르고, 아이는 그 새를 타고 밤하늘 여행을 합니다.아이들은 이 장면이 가장 즐거운 장면이라고 생각해요.새를 타고 반짝반짝 별과 달이 빛나는 밤하늘을 신나게 날아다니다가 새가 책 속으로 돌아와 아이 또한 침대에.. 엄마가 아이의 잠자리를 확인하러 들어와 불도 꺼주고 키스도 해줍니다.그리고 다시 햇빛이 창가를 비추고 아침이 시작되어 끝납니다..3. 해시 리틀 베이비이 곡은 정말 사랑스러운 곡이에요.엄마가 아이를 안고 사랑스럽게 속삭이는 느낌이에요.책도 CD정도의 크기이기 때문에 귀엽고 귀여워요..처음에는 엄마가 아기를 안고 쉿! 아기야, 엄마가 새가 날아가는 걸 보여줄게.새가 날아가면 노을 지는 저녁 하늘을 보여줄게.”라고 속삭입니다.그리고 엄마는 캄캄해지면 풀숲 소리도 들려주고 밤하늘의 별똥별도 보여줍니다.그리고 아기를 안고 책도 보여줍니다..책을 읽은 후 이불도 덮어주고, 테디베어 곰도 안겨주고, 개똥벌래도 잡아주고, 밴조 연주를 들려주고, 보름달을 보여주기도 합니다.그리고 마지막으로 자장가를 불러드리고 키스해주세요.. 노래를 들으면 엄마의 달콤한 속삭임과 따뜻한 품에서 잠드는 느낌이 듭니다..…4) 잘 시간노래도 아름답고 따뜻하지만 그림책이 특히 매력적입니다.엄마랑 아기 동물이 많이 나와요.저녁이 되면 엄마가 아기에게 ‘잘 시간이야’라고 말해요. It’s time for bed. little ~이 반복되어 읽기 쉽고 예쁜 동물 그림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모든 동물들이 잘시간이라고 하니 아이도 잘시간이구나 라고 생각하는것 같아요..마지막 장에 엄마가 잘 자~라고 인사하면 아이는 바로 잠이 듭니다. 굿나잇!…5. 10、9、8이 책은 칼데콧상 수상작입니다.아버지가 아이를 재우면서 10에서 1까지 해당하는 것을 찾으면서 재웁니다..보통은 엄마가 재우는 책인데, 책은 아빠가 나와서 저는 매우 마음에 들어요.우리 집은 일주일에 한 번 아버지가 아이들을 재워요.그럴 때 아버지가 읽어주셨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아이의 발을 보고 손가락질하면서 얘기해주면 좋아해요.숫자와 신체의 이름을 영어로 외우는 것도 좋아요..숫자에 맞는 물건을 함께 찾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아버지가 이제 두 팔로 안고, 침대에 곰인형과 함께 재워주기 때문에 잘 준비가 되었다고 합니다..이렇게 해서 노부용의 베이비 자장가 베스트 5의 책을 전부 소개했습니다..보통 영어 CD는 반복되는 채팅도 좀 시끄럽고 신경쓰이는데 소개한 책은 채팅이 나와도 들을 가치가 있어요..그래서 매일 자기 전에 읽고 듣는 것이 습관이 되었습니다.책은 여러번 읽고 다른 책을 보는 경우도 많은데 CD는 항상 5가지 중에 하나를 골라 들으면서 잡니다..음원은 아래 제이와이북스닷컴에서 책 이름으로 검색하시면 책 소개와 함께 음원을 모두 들을 수 있습니다..제이와이북스닷컴 아동영어동화, 아동영어원서, 어린이영어, 어린이영어동화, 어린이영어책 www.jybooks.com한번 사면 매일 자기전에 읽고 듣기 때문에 활용하기도 좋고, 아이와 하루를 행복하게 보낼수 있어서 좋아요..억지로 아이를 재우기보다는 책을 읽고 음악을 들으며 영어도 익히고 행복한 수면습관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억지로 아이를 재우기보다는 책을 읽고 음악을 들으며 영어도 익히고 행복한 수면습관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